조기유학 & 자녀무상 교육

부모 중 1명이 캐나다 컬리지/대학 에서 공부하면 자녀는 무상 공교육이 가능하며, 컬리지/대학 졸업 후, 3년 워크비자를 취득하여 계속 자녀 무상 교육이 가능합니다.

캐나다 유학생 자녀 무상 교육

캐나다의 대학교 (College,University)에 유학을 준비 하시는 분들 중 자녀 동반 출국을 원하시는 분들은 자신 보다 더 많이 신경쓰시는 부분이 자녀들의 학교문제 입니다. 캐나다에서 대학을 다니시는 동안 자녀들은 캐나다의 공립교육청에서 무상으로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early1

1.캐나다 대학교 (College , University) 재학생

캐나다 대학 (College,University) 본과를 다니고 있는 분들의 자녀에게 공립 교육청에서는 무상을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캐나다 대학교 (College, University) 부설 또는 사설 어학원를 통해 본과 과정을 진학 예정인 학생

캐나다 컬리지 및 대학 과정을 진학하기 위해 대학교 부설 어학연수 또는 대학과 연계된 사설어학원을 다니고 있는 경우에도 자녀에게도 무상교육의 기회가 되기도 하나, 무상교육은 각 교육청 행정 지침에 따라 차이가 있기 때문에 거주 관할 지역 교육청의 확인 절차가 필요합니다.

3.캐나다 어학원 재학생

캐나다 퀘백주에 위치한 몬트리올은 영어,불어를 같이 사용하는 도시 입니다. 몬트리올의 영어교육청인 EMSB, LBPSB 와 불어 교육청에서는 사설 어학원에서 공부를 하여도 자녀들에게 무상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몬트리올은 타 도시에 비해 비교적 생활비가 저렴합니다.

** 자녀 무상 교육 신청시 주의할 점

  • 각 교육청의 행정 지침 선 확인 필수
  • 캐나다 도착후 공립 교육청 방문 후 무상 교육 확정됨
  • 교육청의 기본 행정 지침은 있으나 부모의 비자 상황에 따라 Case By Case 개별 적용이 됨
  • 불확실성을 피하기 위해서 한국에서 자녀 1학기 유학 수속을 하고 출발 하시는 분들도 있음
경비 비교 예시
캐나다 조기유학으로 자녀 1분이 유학을 가시는 경우
연간  학비1400만원 이상, 18세이하 부모님 동반하지 않은 나홀로 유학의 경우에는 가디언이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가디언 비용에 대한 지출도 고려 하셔야 합니다.
부모님 중 한 분이 캐나다 컬리지로 유학하고 자녀를 동반하시는 경우
부모님 중 한 명이 캐나다 컬리지 정규과정 학생비자를 발급받으시며, 동반자녀들이 몇 명이든 관계없이 무상교육이 가능합니다. 2014년 6월 1일 이후로부터는 캐나다 학생비자 소지자는 학교 다닐 때에는 주당 20시간 합법적인 일을 하실 수 있으며, 방학때에는 풀타임으로 일을 하실 수있으십니다. 또한 배우자분은 워킹비자를 받으실수있으니 생활비 충당이 가능합니다. 캐나다 컬리지, 캐나다 대학 을 졸업하고 난 후에는 3년간의 워크 비자 발급이 가능하며, 추후 원하시면 캐나다 이민 신청을 위한 조건까지 갖출 수 있는  경제적인 프로그램 입니다.